에너지 절감과 환경을 살리는 기업
세계 여러 나라의 자동차 관련 규제기관들은 자동차 연비와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더욱 엄격한 규정을 새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 마일리지를 개선하고 해로운 배기가스 배출을 줄이는 것이 자동차 산업이 맞닦들인 핵심적인 과제입니다. 배기가스 및 연비에 대한 시험은 규제를 준수한다는 것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는 데에 핵심적인 요소로서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시험소에서 진행된 시험결과와 실제 도로 시험에서 진행된 시험결과 간에 큰 차이점이 발견되었으며 연료 소비와 이산화탄소(CO2) 배출에 있어 기록된 값과 실제 값 사이에 차이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기존에 연비와 배기가스 수준을 평가해 온 시험 계획에 결점이 있고 각 시험소들의 측정값의 해석에 있어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차량의 실제 성능은 종종 소비자들의 기대뿐만 아니라 규제기관의 의무 기준에도 못미치게 됩니다.
새로운 실제 주행 배기가스 규제인 RDE 시험은 실제 주행상황에서의 배기가스의 수준을 시험소에서 측정된 값으로 확인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RDE 시험은 PEMS(Portable emissions measuring systems) 를 사용하며 PEMS 시험은 실제 낮중에 야외에서 주행될 때 불규칙적인 가속과 감속의 패턴을 고려하여 차량의 오염배기가스 값을 측정합니다.
WLTP 인증의 일환으로 RDE(Real Driving Emission)통해 한계 값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쓰리엔텍은 (사)한국제품안전학회와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와 함께 매직캡슐을 실차 적용하여 휴대용 배기 가스 측정 기술인 RDE(Real Driving Emission) 경유차 실도로 배출가스 관리제도를 통해 도로 테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기존의 실험실에서 시행되는 테스트의 한계를 극복하기위해 실제 도로를 달리며 배출가스 및 연비 측정 테스트로 폭스바겐 연비 및 배출가스 조작 사건이후로 도입된 인증방식입니다.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유럽연합이 시행하였고 한국에도 2018년 9월부터 시행중인 인증방식입니다.
<아래는 보고서 원문파일입니다.>
<아래는 보고서 한글번역 파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