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감과 환경을 살리는 기업

Review

사용후기


쏘렌토 2006년 1월 등록차량 - 19년 12월 14일 종합검사 매연 1%

  •  글쓴이 : 최병선
    조회수 : 4,492
    19-12-14 13:50  

  저는 쉽게 남의 말 듣는 사람이 아닙니다.

쓰리엔텍 매칙캡슐도 집과 쓰리엔텍 본사가 30km 내외여서 지난 여름 전  무작정 방문하여 장차하는 모습 보다만 오고, 그 후 1달여 후 다시 방문하여 S사 액티언에 매직캡슐 장착하는 모습 보고 차량에 붙어있는  그 차주 전화번호 메오해 두었다가 세번 전화해서 효과 문의하고 자기는 새차사도 다시 매직캡술 달거라고, 확실히 효과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여기서 다시 한 번 의구심을 가졌읍니다.

  그 차는 흡기청소할 때 보니 카본찌꺼기를 수저로 한 참 긁어낼 정도로 관리 상태가 않좋았었으니 왠만한면 여러가지로 좋아질거고, 제 차는 매연은 나름데로 판단할 때 상당히 우수한 편이라고 판단되었고, 단지 연비에 대한 불만이었는데 효과가 있을까? 하는 거였지요.

  공인연비 10.1Km/ℓ 인데

  매직캡슐 장착전에

일반적으로 리터당 일반적으로 8.0~8.6Km 운행하며 겨울철에는 7Km 내외, 고속도로에서 최고점이 10.6Km의 연비가 나온적이 있긴한데 10Km 남짓하게 평균적으로 나왔읍니다.

   매직캡슐 장착후엔

연비 일반적으로 9.3~9.6Km 고속도로 최고점 11.7Km, 그리고 지금이 겨울철이지만 아직 그다지 춥지않아 객관적인 비교 연비를 말할 수 없는데 8.5~9.0Km 정도 나오거라 샹각합니다.

  그리고 오늘(19.12.14) 종합검사를 받았는데 매연 1%의 결과가 나왔읍니다.

검사받기전 검사고 직원분께 저감장치 유예받아야하기 때문에 10% 이내 나오도록 검사전 매연을 많이 불어내고 해달하고 했더니 이차는 20% 합격하는 것도 쉽지않아 이런 차가 입고되면 자기들도 곤란하다고 하며 검사를 하였는데

  결과는 1%~.

검사소 직원분 이 차는 제가 18년 4월에 중고로 매입한 차인데 전 차주 검사시 불합격을 여러번 받은 차라면 저더러 차를 많이 손보고 타는 모양(차에 뭔짓을 했냐는 거죠)이라고~

  그래서 매직캡슐 장착하고, 검사입고 1주일전 엔진오일 교체한 거 밖에 없다라고 했더니, 매직캡슐 애긴 듣긴 했는데 이렇게 좋은 줄은 몰랐다고 감탄하네요.

  혹여 매직캡술 장착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효과는 대단합니다. 믿으셔도 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매집캡슐을 장착하여 새차때보다도 연비, 매연발생면에서 좋다하더라도 5등급으로 분류된 차량은 DPF를 달아야 한다는 것이고,

진정 환경을 생각한다면, 매직캡슐과 같은 제품은 지금의 매연저감 관련 법에 안 맞으니 적용안돼가 아니라,제품을 적극적으로 효과 검증하고 그 결과에 따라 후속처리하여야 하는거라 생각합니다.